'사당'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08/03/22 친박연대? 아예 '박근혜당'이라고 해라 (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박연대. 세상에 이런 당 이름이 어디있나.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친박' 인사들이 친박연대라는 당명을 사용하여 그곳의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나섰다. 그래서 선거관리위원회에다가 그런 당명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지 물었다.

자신들이 먼저 선관위에 유권해석을 요청한 것을 보니까, 스스로 생각해도 뭔가 찔리긴 찔렸던 것같다.


예상뒤엎은 선관위의 유권해석


그런데 일반의 예상을 뒤엎고 선관위가 `친박연대'를 정당명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유권 해석을 내렸다.


"특정인을 연상시킬 수 있는 문구를 정당 명칭에 사용하는 것은 사회 통념에 비춰볼 때 바람직하지 않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지만, 유사명칭 사용을 금지하는 정당법 41조 규정 외에는 당명과 관련된 명시적 제한이 없어 `친박 연대'라는 문구를 당명에 사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없다"는 것이 선관위의 설명이었다.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허용안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말이다. 황당한 질문에 황당한 유권해석이다. 이러게 되면 앞으로 다음과 같은 당의 이름이 등장해도 막을 수가 없게 된다.


친이명박당, 친김대중당, 친김영삼당, 친노무현당........ 아니다. 무엇하러 군더더기처럼 '친'이라는 말을 붙이나. 아예 박근혜당, 이명박당, 김대중당, 김영삼당, 노무현당....... 선관위 설명대로라면 이래도 막을 길이 없다는 이야기이다.




선관위가 공인한 사당화의 길


선관위의 이번 결정은 대한민국 정당들이 사당화(私黨化)의 길로 가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업적으로 평가받을 것이다.


'친박연대'라는 명칭의 의미가 무엇인가. 그들의 존재의 이유가 '박근혜'라는 인물에게 있고, 총선에서 오직 '박근혜'를 내세워서 지지를 받겠다는 것 아닌가. 사당, 사당하지만, 이것이야말로 만천하에 발표한 '사당선언'이다.


아무리 선거가 눈앞에 닥쳤어도 정치인들이 해서는 안될 일이 있다. 개그 콘서트도 아니고, 이런 해괴한 당명을 들고나와 선거에 이용하려는 행태. 과연 이래도 되는 것일까. 그리고 이들의 어처구니없는 행태에 결재도장을 찍어준 선관위는 뒷책임을 어떻게 지려하는 것일까.


선괸위의 결정은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결과를 낳고 있다. '친박연대'라는 명칭 사용으로 지지율이 5% 정도는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벌써 나온다. 탈당한 친박인사들이 '친박연대'라는 이름 아래 결집할 가능성도 생겨났다.


비겁한 행동, 차라리 ‘박근혜당’이라고 해라


조금있으면 길거리에 선거벽보가 붙고 집으로 선거홍보물이 오게된다. 그때 '친박연대'라는 큼지막한 당명을 보게되어 버렸다.


이게 무슨 해괴한 광경인가. 그들이 그렇게 친하다고 하는 박근혜 전 대표는 정작 한나라당 후보로 출마한다. 그렇다면 친박연대는 다른 당 후보의 이름을 팔아 선거를 치르는 셈이다.



법을 떠나 너무 비겁한 행동 아닌가. 차라리 아예 '박근혜당'이라고 하는 것이 화끈하고 솔직하지 않겠는가. 선관위 유권해석대로라면 그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말이다.


그리고 박근혜 전 대표도 그렇다. 자신의 이름 사용문제를 가지고 이렇게 떠들썩한데 왜 말이 없나. 정치지도자라면 우리 정치를 희화화시키는 이런 행동은 말려야 하는 것 아닌가.


친박연대 사람들이 왜 물갈이 당해야 했는지, 그들이 하는 행동을 보니까 이제야 그 이유를 알 것같다.


♡ 포스트 내용이 유익했으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vngk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게 이재오 똥쳐먹고 살면 좋냐........
    이재오가 박대표 도운 사람들 짤라낼때 찍소리도 안하던 놈들이
    이제 헛소리하기 시작했네.
    재오가 너더러 그렇게 말하라고 하더냐..
    잡넘아.

    2008/03/22 10:09
    • 세상의 중심  수정/삭제

      이건 이재오 편드는 글 아닌 것 같은데... 잘 좀 읽어보지? 초등학교 중퇸가?

      2008/03/23 15:58
  2. May Corp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분이 머 박근혜 쪽이건 이재오 쪽이건 저 당명은 정말 정부수립 사상 초유의 사태가 되지 않겠습니까? 아무리 독재시절에도 자유당이나 평화당 등등 이라고 붙었지 이승만정책결사모임 같은 식은 아니었지요. 친박연대는 아무리 이쁘게 보려고 해도 정말 보기 추합니다.

    2008/03/22 10:16
  3.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총선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국민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은 그게 최고라고 생각한 듯 싶습니다. 그들도 절박한 거죠. 제 생각엔 총선 끝나면 이름 바꾸지 싶습니다.

    2008/03/22 10:53
  4. 알바트로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쪽 당에 대한 호감은 없지만 선관위의 유권 해석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한이 명시되어있다는 것은 제한에 걸리지 않으면 허용한다는 이야기죠.

    "특정인을 연상시킬 수 있는 문구를 정당 명칭에 사용하는 것은 사회 통념에 비춰볼 때 바람직하지 않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지만, 유사명칭 사용을 금지하는 정당법 41조 규정 외에는 당명과 관련된 명시적 제한이 없어 `친박 연대'라는 문구를 당명에 사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없다"

    는 것은 현제 법에 의하여 제한 할 수 없다는 의미이므로 제한을 한다는 것은 법을 초월한 해석이라고 판단될 가능성도 다분합니다.

    단지 인식을 같이 한다는 이야기는 현재로는 불가능하지만 개정이 필요하는 것으로 판단되고요.

    때문에 현재 법에 의한 해석에서 대해서는 나름대로 일리 있는 판단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잘못된 유권해석이라 보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친박연대...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ㅡ.ㅡ;; 뭐.. 탄생이 이러니 박근혜의 후광을 확실히 받으려는 생각은 이해합니다만.;;;

    2008/03/22 10:21
  5. 아침바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의 의도와 동기를 대충 짐작은 하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글쓴이가 탈당한 의원들과 같은 경우가 되었다면 어떻게 할 것 같습니까?
    글의 수준만을 보고 판단한다면 나름 답은 보입니다만...
    그렇지만 친박연대는 가칭으로 사용하는 수준이었다면 좋겠습니다.
    단지 친박연대의 사용은 그리 좋아 보이지 않다는 정도의 글만으로 충분합니다.

    2008/03/22 10:36
  6. BlogIcon 바실리카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보고 갑니다.

    2008/03/22 10:54
  7. 정치수준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정치수준이 이 정도로라는 것의 증명이겠지요. 정치가 코미디라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요. 친박연대도 우습지만 친박연대를 만들어낸 한나라당이 더 우스운 것아닌가 싶네요. 그 물이 그 물이지요

    2008/03/22 11:20
    • 세상의 중심  수정/삭제

      원래 딴나라당이 그렇고 그런 놈들 모인데잖아. 자유당에서 공화당으로, 공화당에서 민정당으로, 민정당에서 민자당으로, 민자당에서 딴나라 혹은 개나라당으로... ㅋㅋㅋ 뭘 기대하시나?

      2008/03/23 16:00
  8. 류창선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친눔 아이가
    법이 그렇다는데
    너가 나서서 막지 그랜냐...등신..

    2008/03/22 11:45
  9. 수 정보통신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의 의도는 대충 짐작이 갑니다만....이번공천은 누가 봐도 박근혜를 도왔던 측근들죽이기라는건 삼척동자도 아는사실 아닙니까? 당명을 친박연대한건 글쓴이 당신도 총선용이라는것 또한 잘알것이요.위 친박연대로 출마하신분들은 당선되면 다시 한나라당으로 입당할것이라는것또안 아실꺼요...지금 한나라당에서는 복당은 어림없다 하지만 당선 되어보시요..대가리쑤구리고 모시러 올것이오...잘못된공천에대한 저항방법은 이방법뿐이 없으니...글쓴이 당신도 넘 표나게 이재오딸랑이짓 그만하시요^^!!

    2008/03/22 12:55
    • 쓸쓸한 떠돌이  수정/삭제

      글쓴 분의 의도를 잘못 짐작하시네요...
      친박연대로 뭉친 사람들은 과연 무엇을 하려는 사람들일까요? 필자의 의도는 국회의원의 본질을 말하는 겁니다.
      국회의원이란 국가와 국민을 위한 법률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본질을 바탕에 깔고, 그 사람들이 지금 하는 행태가 과연 국회의원의 본질을 알고 뭉친게 아니라, 한나라당에서 공천을 못 받았다고 박근혜 측근 죽이기라는 사실만으로 본질은 외면한 채 정치를 수준이하로 끌어내리고 있다는 지적을 하는 것입니다.

      2008/03/23 13:23
  10. 기막힌 정치배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이의 노사모보는 것같은....정치쓰레기들의 집합....근해씨는 말없는 동조자인가? 흐뭇한가보지?---으웩!

    2008/03/22 13:17
  11. 원칙 좋아하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뢰와 또 신뢰라며? 또 원칙원칙했지? 침묵하는 박근혜 이중플레이 아닌가? 무언의 압박????? 참.그러고도 신뢰와 원칙을 말할 수 있을까? 제일 믿을수 없는 친 박근혜당이 탄생하겠근 내가 제일 좋아하는 박정희대통령께서 가슴을 치겠군 "용서 하소서"

    2008/03/22 13:28
    • 세상의 중심  수정/삭제

      다카키 미사오를 좋아하는 당신은 친일파!

      2008/03/23 16:01
  12. 좀더 신중하고 좀더 배워야 할듯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더 배워야 할 듯....
    친박이 어떻게 사당이냐....
    한나라당, 우리당, 민주당은 사당이지.
    내 이름이 한나라, 우리, 민주라면 그건 괜찮고...
    이뼝빡식 억지주장 거론은 그만하시지

    2008/03/22 14:14
  1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03/22 14:14
  14. 라라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선관위에서 문제없다지만.. 사당화를 반대한다면서 친박연대라니.. 차라리 새이름을 쓰면 되지.. 코메디도 아니고.. 스스로 자신들의 한계를 인정하는 꼴이라니...

    2008/03/22 14:21
  15. 지키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연대가 박그네의당이라고라?????
    한날당에서 쫓아내버린 그룹이자누...
    이제 박그네가 필요없다 이거지???? 굴러온돌이 박힌돌빼기넹...
    공천문제를 일으킨 장본인들 한나라당 나가라해라 반대로????
    박그네는 한나라당의 원조이닷!! 죽어가는 당을 살려놓으니깐 이젠 아주!!!!!

    2008/03/22 15:04
  16. 스트라이커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그런생각했는데~!!하하하하~!!

    2008/03/22 16:31
  17. 메인맨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광고나 내리시죠...
    블러그 올리시는 글하고 전혀 안맞는것 같은데...
    광고"때문에 짜증나는군요

    2008/03/22 17:26
  18. 메인맨  수정/삭제  댓글쓰기

    십원짜리 적선삼아 클릭하고 갑니다.
    사는데 많이 보탬이 되시길..

    2008/03/22 17:28
  19. 써라 김대중당 노무현당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막냐??? 불쌍하게 쫒겨난 애들한테 왜 시빈데???
    꼬우면 니들도 쓰라고 김대중당 혹은 슨상당 간판달라고,
    별 개지랄의 태클을 다보겠네,,,

    2008/03/22 19:20
  20. 모르긴 몰라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4811명 조회에 35명 추천이면 그리 좋은 글은 아닌듯...

    2008/03/22 20:59
  21. 총선용이라잖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 쓴사람도 참...
    총선끝나면 바꾼다잖아
    오히려 자기 색깔없고 줏대없는 인간들보다 얼마나 솔직하고 인간적이냐
    (고만고만한 넘들 중에 그래도)
    주군을 위해 뭉치겠다는데 좋게 봐주면 안되냐...참...당명이 먼 큰 문제나 되는거 같이 벌써부터 시비를 걸고 ...겁나긴 하나보네...

    2008/03/22 21:09
  22. 에휴 정치의 정짜도모르는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정치판에 관심은 있는건지?
    친박연대 이름만 비판하고
    그 본질은 모르는것이냐?
    오죽했으면 그랬을까 하는 생각은 해보지두 않은것인가?
    "친박연대 사람들이 왜 물갈이 당해야 했는지, 그들이 하는 행동을 보니까 이제야 그 이유를 알 것같다." 이 어투보면 당신이 얼마나 친이계 사람인지 알만하다..
    밀실 공천을 비판하는 것이 근본적인 것이라고 생각하고.. 몰알고말해라
    친박에서 탈락한 대다수 의원들은 친박연대보다는 무소속 연대로 나가고있고
    친박연대를 주도하고있는 사람은 서청원, 홍사덕 전 의원들, 공천 물갈이 된 의원들이 아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라도 억울함을 호소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이 옳다고본다.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은 한나라당 빅쓰리의 책임은 아닐까?

    2008/03/22 21:12
  23. 명색이 시사평론가라는 사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놓고 줄서기하냐...정치꾼들 비판하지말고 아저씨부터 한자리 챙겨 들어가삼.
    이왕 갈거 차려논 밥상 눈치보지 말고...

    2008/03/22 21:13
  24. 저한테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는데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정희당 어때요? 탑골공원 할아버지들 좋아라들 하실텐데

    2008/03/22 23:04
  25. zzaa66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독당(예수당)이라고 쓰기도 하는데 무슨 상관이 있는가.표로 심판하면 되지.국민이 김정일을 원하면 대통령으로 모실 수도 있는 것이다.예수,석가의 가르침도 어느 친구가 옳은지 밤낮 쌈박질해도 답이 안 나오는데... 나의 견해라는 것은 어찌보면 위험한 선택이다.진리나 진실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다.과거 어르신들은 <일정시대가 가장 정치를 잘했다.>라고 해서 많은 논쟁을 벌였지만 지금은 그분들의 얘기를 다시 음미해 본다.지연(고향)과 학습(배움)만이 최고라는 맹신적 시각을 갖고 있는 한국은 과거사를 평가하기 아직 이르다.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아직도 을사오적이 나라를 헐값에 팔아먹은 사람으로 알고 있겠지.(비밀글:일제에 의해 합금 부싯돌이 보급되고,60년대 초반까지 시골에서 사용했음.불씨 꺼뜨려 소박맞는 폐단이 사라짐.)

    2008/03/22 23:35
  26. Mk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을 보니 친박연대에 대해서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여럿 있군요.

    글쎄,
    당이라는 것 자체가 왜 존재하는지 그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신 것 아닙니까.
    정치는 왜 있는 겁니까. 간단하게 말해서 대한민국 한 나라가 나라 기강을 바로세우고 정치를 올바르게 해서 온 국민들에게 근심거리 없이 바르게 살자고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그런 중대한 임무를 띤 당의 이름을 극단적으로 말해서 친박연대라는 매우 극단적이고 이기적인 당으로 만든다고? 정치는 박근혜씨를 위해서 하는겁니까? 대한민국 정치를 하려고 만든것 아닙니까? 당 이름은 당을 어떻게 이끌어가겠는가 하는 상징적인 의미 아닙니까? 아무생각없이 친박연대라고 이름 지었겠습니까? 아예 개명하라고 하십쇼. 정당에 가입한 모든 분들 성을 박씨로 바꾸란말입니다. 어처구니가 없어도 한참없습니다. 정치 하려고 하는겁니까 아니면 친박계의 공천 탈락으로 인한 반발로 만든 겁니까 .

    2008/03/23 00:21
  27. GG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치 더해먹을려면 그딴거 다 필요없다!!

    2008/03/23 00:24
  28. 창선아 한자리받겠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맹박이나 재오한테서 곧 연락오겠구나 근혜 까는데 앞장서는걸 보니...ㅉㅉ 야이사람아 그사람들도 오죽했으면 그런이름을 썼겠냐구...그저 니혼자 생각을 그렇게 쉽게 판단하는게 아니라구...

    2008/03/23 01:41
  29. 유창선 의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울리네요..한나라당 유창선 의원..이명박당(가칭 한나라당)에 입당하시면 딱 좋겠네..모니터 보면서 '수준낮은 네티즌들..' 하면서 흥분하지 말고, 컴터 끄고 한 5분만 "내가 시사평론 일 시작하면서 진정 하고 싶던 일이 이런 일이었는가, 내 인생을 돈과 정치인맥, 국회의원질이라는 당근에 몰입해도 되겠는가.." 다시 생각해보세요. 진중권씨처럼 여야 안가리고 잘못했을땐 깔줄 아는 중립에 근접한 시사평론가야말로 존재이유가 있는거고, 부수적으로 존경도 받는겁니다..

    2008/03/23 01:50
  30. 글쎄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한나라당 에서 계시는분 중에 박근혜 도움 안받고 의원 하는분이 몆분 일까요
    특히 지난 선거대 당선을 위해 이리붙고 하다가 철새 처럼 옮겨서 한자리 하는분도 있는것으로 아는데 박근혜당 이라 하던 당 이름을 뭐라 하든 관심 꺼시고 본인의 일에만 충실 하시구려? 그리고 박근혜 당으로 당명을 한다 해서 각자의 국민들이 판단을 할 문제 이고 아직도 예전처럼 국민들이 정보가 어두울것이라 생각하고 이렇게 글을 올리신 다고 고생 하셨읍니다

    2008/03/23 04:32
  31. osuck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두 민감하게 대응하는걸보니 겁이나는모양이구만...암튼 이번총선 딴나라당 피볼것같은 불같은 예감이....

    2008/03/23 08:58
  3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03/23 09:16
  33. 장춘득  수정/삭제  댓글쓰기

    00공화국, 00정부, 등 시대를 따른 당선자의 국가운영 정부 명칭에서 이번 정부는"이명박 정부"라고 국민의 주인 정부가 아닌 개인의 족벌 정부 이름으로 하여 親族과 親李, 新親李들로 정부운영이 짜였는데 왜? "박근혜연대"라는 명칭에 유권해석에 딴지를 거는지! 궁굼...할일 없으면 낮잠이나 자빠져 자던지

    2008/03/23 09:37
  34. 사실관계는 명확하게 해야되지 않을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연대의 사당화를 염려한다면, 한나라당의 1인을 향한 엇나간 공천과정을 먼저 비난해야 하고, 노무현 사당을 위한 열린우리당 창당을 먼저 비난해야 하지 않을까. 솔직히 거창한 명분을 내거는 사람들보다 친박연대, 더 솔직하다.
    어이없는 정당이름이지만, 대의를 벗어난 현실을 볼 때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감...

    2008/03/23 11:21
  35. 쥬쥬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연대든, 박근혜당이든 맹박이만 잡아라......

    2008/03/23 11:39
  36. 거기서거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국민을 위한다지만 결국은 자신들의 안녕을 위해 뛰는게 정치꾼들이오, 다 그게그게인데 참 그렇다고 안볼 수도 읍고 ㅎㅎ 너나읍시 딱하기만 할 뿐

    2008/03/23 11:46
  3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03/23 12:03
  38. 신태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치를 잘은 모르지만 정치인 국회의원이면 당적이있다해도 국민을위하는 목소리는 당적에 반하는것이래도 소신있게 내야할것이다 당에 끌려다니는 당힘으로 당선될려는사람들이 과연 앞으로 국회에서 국민에소리를 절때소신있게 대변할수있을지가 걱정스럽다 이젠 한사람에국회의원의 힘이 막중할수있도록 정말 능력있는사람들이 들어서야할것이다 폭력집단처럼 보스에 끌려다니는 정치는 막을 내야한다 정치선진화가그립다~

    2008/03/23 12:35
  39. 헐릉~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연대.. '박근혜'는 있어도 '국민'은 없다.. 한나라당 브랜드 못 쓰니까 박근혜 브랜드라도 써서 지역 감정 조장해서 당선되자.. 이래도 몇 명 당선된다.. 그게 우리 현실이지..

    2008/03/23 13:09
  40. 쓸쓸한 떠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정치 현실이 이정도 밖에 안되는 걸 어쩌겠습니까?
    나라와 국민을 위해 법률을 제정하는 사람들이 국회의원인데, 그 본질을 모르는 사람들이 정치를 하고 있으니 앞으로 나라가 걱정입니다. 진짜 정치의 본질을 제대로 가르쳐주는 지도자도 교육기관도 없으니, 그저 자기 일신만의 영달을 위해서 정치가라는 가면을 쓰기 위해서 동분서주하는 사람들만 있는것 아니겠어요? 저야 이제 많이 살았지만, 앞으로 살아갈 날이 창창한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걱정스러울 따름입니다...

    2008/03/23 13:32
  41. 과메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의정치가들의 현주소라 보면 틀림이없다. 그것보단 정동영이의무차별적 네거티브에대한 수사가 정말궁금한데, 왜 요즘 뉴스시간엔 한마디도 없을까? 기자들이 고의로 회피하는지 ? 그렇지않으면 수사를하지않는지 ? 총선전엔 결과가 나와야 동작 을 주민들이 오판 하는일이 없을탠데...

    2008/03/23 13:42
    • BlogIcon 꼬라지  수정/삭제

      과메기....<한국 정치가의 현주소>라고? 과메기 같은 소리하고 있네. 그 <현주소>는 누가 만들어 줬냐? 너 같은 국민 아니냐? 그리고 하나 더....<정동영의 무차별적 네거티브>라고? 과메기 혹시 <네거티브>에 대한 어원이 뭔지 아냐? 남이 쓴다고 덩달아 혀 내밀지 말고 좀 심사숙고해봐라. 인생이 그렇게 가벼우면 얼마나 편할까마는...

      2008/03/23 15:06
  42. BlogIcon 꼬라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창선.....머리를 하나 더 만들어 달 수 없다면, 안경이라도 하나 더 걸치고 똑바로 세상을 보고 좀 더 논리적으로 글을 쓰시지. 본인의 일기장에 쓴 일기는 아닌 것 같은 데.....맞나? 아무튼 내 한글 수준으론 읽고 이해하기가 여간 난망이 아닐세 그려. 어이 유창선... 이왕이면 <오렌지, 어륀지>하는 어느 골빈 년의 말처럼 영어로 쓰시지? 아울러 밝혀두고 싶은 것은, 난 친박(?)은 아닐세. 오해는 마소.

    2008/03/23 14:11
  43. ㅃㅃ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 의 '박' 이 MB의 '박'이라면 재밌을텐데..ㅋㅋㅋ

    2008/03/23 14:13
  44. sam  수정/삭제  댓글쓰기

    퇘퇘퇴

    2008/03/23 14:46
  45. 유네스코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창선씨의 정치적 견해를 높이 평가 합니다.
    우리 한민족참역사 운영진은 국내최고의 정치평론가로 판단합니다.

    [한사]
    조폭두목의 기자회견이 아니었나 싶기도한데 어쩔수없는 입장이
    아니었을까..싶군요.
    어떻든 이번에는 이대통령의 담화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분명한건 아직도 지역특색과 지역 조폭에 불과한 현재 국회의 여야 조직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고.
    우리 한사의 총선캠페인은 무조건 새인물이어야 한다는 것 ...

    출처:한민족참역사(검색)

    2008/03/23 15:20
  46. 한민족진짜역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민족 참역사????? 누가 그리 생각하노??? 많이들 놀아라... 친박 화이팅!!!!! 박사모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2008/03/23 17:15
  47. 역대집권당역사에 공당이 있었던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박사님 말씀은 지당정당적당한 말이지만 우리 정당사에 제대로 된 공당이 있다고 생각하시오^^ 공당이름을 내건 역대 정당치고 사당아닌 사당이 없었다오. 이름을 거창하게 내새웠지 위인설당 대부분이었죠. 차라리 희화된 당이름일지언정 민심을 우습게 보는 친명박당이나 다름없는 공당시늉의 집권당보다 화끈하고 솔직한 정당명에 한 표 던져 준엄한 경고를 주고자 하오

    2008/03/23 20:57
  4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03/24 09:27
  49. 쑥부쟁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나라당을 좋아하지도 않지만,
    총선후보들의 선정과 그 과정에서
    불합리하다고 이탈하여 반기를 들고 단체로 나올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러나,,
    어쩜 이리도 무식한것인가?
    나이들 쳐 먹을 만큼 쳐먹었고..
    정치적 연륜이 너무나 깊어서들 짤린 분들이..
    어떻게 친박연대라는 이름으로 당명을 정한단 말인가??\

    속된 말로 정말 쪽팔리지 않냐??
    박근혜가 국가적인 중차대한 이념과 이슈인가?
    그들의 정치적인 나아갈 미래와 방향인가??

    아무리 거짓말 잘하는 정치인들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당명이 뭔가 그들이 지향하는 지향점을 나타내야 하지 않는가??
    적어도 말이라도 국가와 국민을 위한다고 하든지..
    이 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당이라고 하든지..
    그 뭐라고 해도 좋다.
    어차피 믿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친박연대가 도대체 뭐냐??
    그렇게 적나라하게 까발려도 될만큼 창피함도 모르고
    부끄러움도 모르는것들이었나??
    그리도 개념없이 하고 싶은 말 다 할라면
    그냥 보,,지, 조,지,,라고 쓰고 부르면 될 말이나 뭐가 다른가??
    정말 온 국민을 대표로 하는 국회의원드링 되겠다는 작자들이
    그렇게도 개념이 없는가?
    그렇게도 후안무치한가??
    나이살들 쳐먹고 쪽팔리는것을 좀 알거라..

    2008/03/24 14:45
  50. 허허허...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이 미친 딴나라빠 색히덜 못말리겠네. 하긴 팽당한 이규택이 말 그대로 '개나라당'의 후예들 답구나. 미친 색히덜아, 늬덜끼리 명바기 당입네, 바끄네 당입네..서로 삿대질하고 지랄 옆차기하면서 '친박연대'라는 초유의 당명을 부끄러운 것도 모르고 지랄 발광을 하는 걸 보니...참 2mb의 두뇌피질의 후손들 답구나...

    정치가 무슨 초딩덜 팬클럽짜구, 서로 니편 네편 가르며 쌈박질하는 게 본령이냐?
    늬덜 눈깔엔 바끄네 치맛자락 아니면 명바기 삽질 품. 두 가지밖에 안보이디?

    세상 상식으로 생각해봐라. 좆병진색히덜아. 친박연대가 뭐냐? 닭들도 늬덜보담 덜 후한무치하겠다.

    2008/03/25 02:24
  51. BlogIcon GoodLife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재미난 정치 역사를 만들어 줄 것 같아 흥미는 있네요. 살아서 돌아오지 못하면 치명적이겠지요!!!

    2008/04/07 00:58
  52. 법학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관위의 해석은 틀린게 아닙니다. 정당법의 관련조항은 정당명을 보호하기 위한 조항으로 정당이름을 다른 상품이나 기업이름으로 쓰이지 못하게 하는 조항입니다. 통합민주당 이런 상품의 제품이나 술집이 있으면 정당에게 피해가 가니까요 그것을 막고자 하는겁니다. 즉 정당은 이런 명칭은 쓸수없다하는 제한 조항이 아니라는거죠. 다른사람이 정당명 함부로 쓰지말라 라는 의미. 근데 정당스스로 ~당 이라는 명칭대신 ~연대라는 이름을 쓰는것은 스스로 손해나 위험을 감수하고 자기네들이 만드는거고 그걸 선관위가 제한할 이유는 전혀 없는거죠. 친박이 아니라 박근혜당이라고 만들어도 같은 결과입니다. 박근혜를 당이름으로 쓴다고 그것이 불리한지 유리한지는 예측가능하지도 않고 가치판단의 문제이므로 . 선관위 판단사항도 아니고요.

    2008/04/12 19:05
  53. 친박연대는 위대한 민심이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박연대 친박 무소속연대 에는 훌륭한 분들이 많다.
    부패쓰레기당으로 낙인찍힌 한나라당을 ,차떼기의 오명으로 부터
    구한 한나라당의 공신들이 박근혜와 친박연대, 친박 무소속연대에
    있는 유능하고 훌융하신분들이다..

    진정으로 당선을 축하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선진국화를 앞당길 ,대한민국의 영웅 이라고 말한
    버웰 벨 주한미군사령관의 말처럼 "박근혜는 대한민국의 영웅" 이다.

    2008/04/12 23:52
  54. 유후~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결국 친박연대가 승리했잖소. 그럼 말 다했네. 당신 글이 완전 헛다리였다는거

    2008/05/08 20:04

BLOG main image
유창선닷컴
시사평론가 유창선의 블로그입니다. 2007년 12월, 블로그스피어에 뛰어들었습니다
by 유창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6)
블로그 only (82)
오마이뉴스 칼럼 (10)
폴리뉴스 칼럼 (2)
국제신문 칼럼 (4)
뉴스메이커 (3)
방송 인터뷰 (1)
강연-특강 안내 (0)
저서 <굿바이 노풍> (1)
나의 블로그 이야기 (2)

달력

«   2008/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3710085
  • 169343
Daum 블로거뉴스
textcubeget rss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유창선닷컴

유창선'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유창선 [ http://yuchangseon.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